부천영화제 로고

pc 배경 이미지 mobile 배경 이미지

프레스 가이드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여러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언론인 여러분의 원활한 취재 활동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배너를 클릭하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홍보팀
  • · Tel. 032-327-6313 (내선 137, 142)
  • · E-mail. press@bifan.kr
pc 이미지 mobile 이미지

프레스 서비스

영화제 스틸·하이라이트 영상, 공식행사 사진·영상 등의 프레스 자료를 제공합니다.

취재 안내

영화제 기간 중 영화제를 찾은 게스트들과 국내외 언론인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기 간
7월 5일(금)~7월 11일(목)
신청 방법
추후 안내
장 소
인터뷰 룸(개별공지)
유의 사항
게스트의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되거나 인터뷰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인터뷰 신청이 많은 게스트의 경우 비공식 기자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제 기간 중 언론인들의 취재 활동을 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프레스 센터에는 영화제 일정 및 변동사항을 공지하며, 기사 작성 및 송고를 위한 컴퓨터, 랜선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용 대상
프레스 배지, 데일리 패스 소지자에 한함
운영 기간
7월 5일(금)~7월 13일(토) 9:00~20:30
7월 14일(일) 10:00~14:00
운영 장소
부천시청 3층 소통마당

영화제 기간 동안 주요 상영작을 미리 관람할 수 있는 비디오 룸을 운영합니다. 영화제 기간 내 현장 방문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1회 이용시간은 최대 3시간입니다.

※ 인원이 몰릴 경우 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 대상
프레스 배지, 데일리 패스 소지자에 한함
운영 기간
7월 5일(금)~7월 13일(토) 9:00~20:30
7월 14일(일) 10:00~14:00
운영 장소
부천시청 3층 소통마당(프레스 센터 내 운영)

프레스 배지

프레스 배지 소지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취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배지 신청 대상
  • 국내외 언론사(신문, 방송, 잡지사, 온라인 등) 소속 기자
  • 매체 고정 평론가 및 기고가
  • 배지 발급 자격 제한
  • 취재를 하지 않는 언론사 비취재 인력, 언론사 산하 혹은 외주업체 관리직
  • 1인 미디어, 개인 블로거(영화제와 협업하는 크리에이터는 관련팀 통해 별도 연락)
  • SNS에만 노출되는 기고 및 활동가
서비스 제공 범위
  • 당일 및 익일 상영작 티켓 발권 가능

    • 1일 4매, 동일 회차(동시간대) 상영작 중복 발권 불가
    • 일반상영, ‘저 세상 패밀리’ 섹션, 마스터클래스 발권 가능
    • 개·폐막식, 심야상영 제외
  • 게스트 패키지 및 프로그램북(교환권) 제공

    • 프로그램북(교환권)은 한정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 프레스 센터 출입 가능

  • 비판(BIFAN)+ 프로그램 및 행사 출입 가능(비판(BIFAN)+ 콘퍼런스 제외)

    • 비판(BIFAN)+ 콘퍼런스 취재를 원하는 매체에서는 홍보팀으로 문의해주기 바랍니다.
  • P&I(프레스&인더스트리) 스크리닝

    • 오프라인(비디오룸)/ 온라인 제공
  • 상영 종료 후 GV, 마스터클래스 등 프로그램 이벤트 출입 가능
    (잔여석이 있는 경우에 한함, 상영작 관람을 위해서는 티켓 발권 필요)

  • 게스트라운지 이용(무료 커피 제공)

    • 배지는 본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양도 불가합니다.
    • 상영작 관람 시 반드시 티켓과 배지를 제시하셔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 미수령 배지는 폐막 후 바로 폐기하며, 배지 미수령자는 다음 해 배지 발급이 불가합니다.
등록 기간 및 방법
  • 사전 등록

    • 5월 22일(수) 14:00~6월 13일(목) 18:00
  • 현장 등록

    • 7월 5일(금)~7월 13일(토) 9:00~20:30
    • 7월 14일(일) 10:00~14:00
    • ※ 사전 등록 무료, 현장 등록 50,000원
  • 신청 방법

    • 아래 '프레스 배지 신청' 버튼 클릭 후 신청(증빙 서류 첨부 필수) → 승인 시 홍보팀에서 등록 완료 메일 발송 예정 → 현장 수령
  • 증빙서류

    구분 증빙자료 비고
    2023년 프레스 배지 수령한 참가자
    • 명함 사본

    • 취재 증빙 자료

    • (최근 1년 이내 본인 작성 기사 1건 이상)
    2중 택1
    신규 참가자
    • 소속 매체에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재직 증명서와 명함

    • 취재 증빙 자료

      • 최근 3개월 이내 작성한 본인 기사 1건 이상
      • 최근 1년 이내 작성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관련 본인 작성 기사 1건 이상
    2중 택1
    • 취재 증빙 자료는 기사 전문, 매체명, 기자명, 게시 일자가 모두 표기된 기사의 PDF 또는 JPG 파일
    • 정확한 확인을 위해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증빙서류 미 첨부/미비 혹은 신원 확인할 수 없는 사진을 사용하면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대상이 아닐 경우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유의 사항
  • 사전 등록 기간 이후에는 현장 등록(50,000원 비용 발생)만 가능하므로
    사전 등록(무료) 기간에 배지를 신청하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 배지 신청 등록 이후 온라인에서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수정을 원하시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프레스 배지 문의 : press@bifan.kr)

수령 안내

수령 장소
부천시청 1층 배지 데스크
수령 기간
7월 5일(금)~7월 14일(일) 배지 데스크 운영 시간 내
날짜 운영 시간
7월 5일(금) 8:30~20:30
7월 6일(토)~7월 9일(화) 9:00~20:30
7월 10(수)~7월 12일(금) 9:00~18:00
7월 13일(토)~7월 14일(일) 10:00~14:00
  • 영화제 개막일인 7월 4일(목)은 배지 데스크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데일리 패스

서비스 제공범위
  • 간단한 취재용 패스로, 신청 당일만 사용 가능
  • 프레스 센터 및 비디오 룸 이용
  • 상영작 티켓 발권 불가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 기간

    • 7월 5일(금)~7월 13일(토) 9:00~20:30
    • 7월 14일(일) 10:00~14:00
    • ※ 운영 시간은 추후 변동 가능
  • 신청 방법

    • 부천시청 3층 프레스 센터에서 명함 제출 후 발급
    • ※ 개막식 당일 신청 불가

수령 안내

수령 장소
부천시청 3층 프레스 센터
수령 기간
7월 5일(금)~7월 13일(토) 9:00~20:30
7월 14일(일) 10:00~14:00